“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대전광역시대전광역시는 신규직원 86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일간 ‘신규직원 힐링 나들이(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작년 하반기에 임용되어 약 1년 이상 근무한 신규직원들을 대상으로 친밀한 인적관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팀활동을 통하여 협응력을 길러 조직에 원활하게 정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일 차는 KT인재개발원에서 조직의 일원으로서 원활한 소통방법에 대한 교육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팀별로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일 차는 조별로 대전시의 여러 명소를 탐방하여 해당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찾아보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여러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야외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워크숍이 신규직원들간 상호 친밀한 인적관계를 형성하고 공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