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12월 29일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의 방문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인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과 의정부제일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에서는 다중이용시설 운영 현황과 화재대피 훈련 등 시설의 안전사고 대처 방안에 대해 청취하고 CCTV 상황실, 방재실 등에 방문해 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올해 이태원에서 발생한 10.29 참사와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시민의 이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기 위함이다.
또한, 의정부시는 11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 민간다중이용시설 12개소에 대해 화재사고 등 인파 밀집상황 발생 시 예상 대피경로를 파악하고 시설물의 안전관리실태 확인을 중점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해 민간에서도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