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러시아에서 철수한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이웃 나라 카자흐스탄에서도 철수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현지시각 5일 이 사안을 잘 아는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에 대한 국제 경제 제재로 패티 원료 등 식자재 수급이 어려워진 것이 이 같은 결정의 배경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카자흐스탄은 대러시아 제재의 직접 규제 대상은 아니지만, 맥도날드는 제재 도입 이후 카자흐스탄 현지 매장의 러시아산 식자재 수입을 중단해 왔다.
이후 마땅한 대체 공급원을 찾지 못해 매장 운영에 큰 차질을 빚어 왔다.
블룸버그통신의 보도대로면 맥도날드는 2016년 이후 약 6년 만에 카자흐스탄 영업을 중단하게 된다.
이 기간 맥도날드는 카자흐스탄에서 매장을 24개로 늘리며 현지 패스트푸드 시장의 주요 사업자로 성장해 왔다.
맥도날드는 블룸버그통신의 관련 질의에 답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