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카카오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 오늘(17일) 오후 한때 네트워크 오류로 일부 이용자들의 메시지 송수신 등에 장애가 생겨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 측은 “오늘 오후 2시 9분부터 9분 동안 일부 사용자의 메시지 송수신 등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됐다”며 “불편을 겪었을 모든 분에게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카카오톡 이용자 모두에게 이모티콘 등을 지급하고,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현금 3~5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카카오측은 소상공인 피해 접수 일정과 방식 등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여전히 논의 중이며,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