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구산동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3일 지역사회 내 고립된 저소득 중장년·독거어르신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복주머니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양말목으로 명절맞이 복주머니를 1인당 2개를 만들어 복주머니 한 개는 올 한해 소원을 적어 본인이 갖고, 나머지 하나는 캔디와 함께 덕담을 적어 이웃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으로 복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양말목 공예는 특별한 도구가 필요 없으며 손을 많이 움직일 수 있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다른 공예에 비해 결과물이 빠르게 나와 만족도와 성취감이 높다.
이번 행사는 구산동 이수형 자원봉사센터장의 재능기부와 재료비 지원으로 진행됐다. 대상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활력소를 제공할 수 있었다.
이수형 자원봉사센터장은 “정서적으로 취약한 주민들이 고립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자원봉사를 멈추지 않겠다”고 했다.
고덕환 구산동장은 “모두 다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이수형 자원봉사센터장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대상 주민들께서 잠시나마 힐링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 1인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