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2기 지방체육회장 워크숍이 2023.1.18 천안 소노벨 브랜드볼룸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17개 시도체육회장, 228개 시군구체육회장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체육단체 조직운영 교육을 통한 지방체육회장의 전문성 함양하고 대한체육회와 지방체육회 간 유기적인 조직 운영체계 확립 및 체육단체 운영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소통ㆍ공감(부제:정부에 바란다) ○ 지방체육회 이해 등 현안사항 설명: 선거 결과,지방체육회의 이해, 지방체육회장협의회 및 청책건의 창구 운영 등과 ○청렴한 지방체육회장 활동 가이드 ○대한체육회본부별 업무소개, 스포츠안전재단 소개 ○대한체육회장 주재 간담회 (부제:대한체육회에 바란다)○만찬(소통과 화합의시간) 을 갖고 시군체육회장과 열띤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은 지방체육회 건의사항에 대한 정부 검토 의견임을 말하고 생생한 체육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지방체육회장과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민선2기 체육회장에 당선됨을 축하한다고 말하고 대한체육회와 지방체육회는 상호 소통하며 동반 성장과 대한민국이 스포츠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