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 취약계층 및 불우이웃에게 전달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19일 해마다 가을철 은행나무 가로수에서 떨어져 악취와 통행 불편 등 민원을 발생시키는 은행 열매를 수거·건조한 약 2톤의 은행을 취약계층과 노인복지회관 등에 전달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은행 열매는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도심권 중앙로 등 21개 노선에 암은행나무 가로수의 열매를 조기 낙화시키는 사업을 추진해 수거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은행나무 가로수는 도심 내 각종 공해에 강하고 열악한 생육 조건에서도 건전한 생육이 가능해 대기 정화력이 뛰어나 가로수로 적합한 수목이지만, 열매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암나무 전정이나 조기 수거를 통해 악취는 줄이고 이를 활용한 천연 농약 사용 및 지역 상품 개발 판매 등 은행 열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은행나무 열매를 채취하여 버리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품으로 되돌려 줌으로써 순천시의 발 빠른 역발상의 행정력에 전국 지자체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