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 기획재정위원회)은 20일 오후 설맞이 대목장 새해 인사에 나섰다.
김주영 의원은 이날 김포시갑지역위와 오강현·김계순·김기남 시의원 등과 함께 김포 5일장을 찾아 설날맞이 장보기 행사를 갖고 민심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일일이 인사하고 손을 맞잡으며 새해 복을 기원했다.
김주영 의원은 “코로나 19 장기화, 가파른 물가 상승 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설 명절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시장을 찾은 지역민들과 일일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를 나누며,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전통시장 물건을 자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의원 역시 손수 과일과 떡, 김, 시금치, 대파, 오이, 건어물 등 차례상에 올릴 물품을 구매했다.
이날 김포 5일장을 찾은 시민들과 상인들은 김주영 의원에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심을 가져달라”거나 “김포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 “건강조심하시라”는 덕담과 당부의 말들을 남겼다.
김주영 의원은 “더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겠다”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 서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