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치면서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 시작
장흥군은 11월 5일 유치면을 시작으로 ‘2025년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마을 좌담회)’를 본격 추진했다.이번 좌담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5일은 운월 1·2구, 봉덕 2구 마을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이날 행사에는 각 마을 이장, 새마을 지도자, 개발...
▲ 사진=연합뉴스오늘(1일)부터 올해 병역판정검사가 시작됐다고 병무청이 밝혔다.
병역판정검사는 19살(2004년생)이 되는 해에 병역 적합 여부를 판정하는 검사로, 대상자는 병무청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검사 날짜와 장소를 고를 수 있다.
올해 검사는 1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병역판정검사는 심리검사, 혈액·소변검사, 영상의학검사, 신장·체중 측정, 혈압 및 시력검사 등 기본검사와, 내과·외과·정신건강의학과 등 과목별 질환에 대해 면밀히 검사하는 정밀검사로 구성된다.
올해부터 알부민 검사와 고지혈증 관련 HDL콜레스테롤 검사가 추가돼 검사 항목이 30개로 늘었다.
신체등급 판정에 따라 1∼3급은 현역병 입영대상이며, 4급 보충역, 5급 전시근로역, 6급 병역면제, 7급 재신체검사로 구분된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모든 병역의무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병역판정검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