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색조 화장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지난달 28일∼지난 1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49%나 늘었다고 오늘(2일) 밝혔다.
아워글래스 내 판매 순위를 보면 지난 3년간 아이라이너 등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는데 해당 기간에는 하이라이터, 립밤 등 색조 제품 6개가 판매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도 지난달 매출이 71.6%나 증가했다.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은 617% 폭증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지난달 25∼31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립스틱, 틴트 등 립 메이크업 매출은 604%나 늘었다.
GS샵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메이크업 매출이 늘자 4∼10일 베리홉, 메디큐브, 가히, 에이지투웨니스 등이 참여하는 뷰티 특집 방송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