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바른북스 바른북스 출판사가 ‘해외거주자를 위한 스마트 상속·증여’를 출간했다.
◇ 책 소개
생생한 실무 사례가 담긴,
상속증여 전문 변호사들이 쉽게 풀어쓴 상속과 증여 절대 가이드북
누구나 일생에 한 번은 경험하는 상속과 증여. 해외거주자를 위한 스마트 상속·증여는 상속과 증여에 관한 절차를 원만히 진행하기 위한 다양한 실무 사례를 담았다. 대한변호사협회에 공식 등록된 4명의 상속 전문 변호사들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속과 증여에 관한 법적인 문제를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실제 사례형으로 풀어냈다.
특히 상속과 증여 문제에서 어려움을 겪는 해외거주자를 위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 책에는 해외거주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살면서 한 번은 겪게 될 증여나 상속의 과정에서 알아두면 유익한 ‘상속재산분할’, ‘유류분반환 청구’, ‘한정승인’, ‘상속 포기’, ‘성년후견인제도’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실무 사례가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