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립박물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2023년 문화교육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문화교육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통해 배우는‘대전의 역사를 사진에 담다’▲조선시대 사대부가 즐겨 그리던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를 그리는‘문인화’수업 ▲대전의 역사적 명소를 그릴‘수채 어반스케치’▲먹과 붓을 이용한 개성 만점 손글씨 수업‘캘리그라피’강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대전의 역사를 사진에 담다’강좌를 새롭게 개설했다. 수강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시립박물관 유물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대전의 역사를 홍보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4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2시간 내외로 강의, 실습, 현장답사, 작품전 등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his/index.do)에서 접수하며, 총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