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은 2월 15일 11시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등 50명이 참석하여 2022년도 사업 결산보고 및 2023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확정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
2023년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나갈 18대 회장으로는 김경애 여성중앙회 제주시지회장이 선출되었다. ※신임 임원진 명단 별첨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제주시 11개 여성단체의 화합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어, 제주시 어려운 이웃 돕기를 위한 사랑·나눔 행사 개최 등을 통해 여성단체의 역량 강화 및 양성평등 의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취임한 제주시여성단체협의회 김경애 회장은 취임식 축하 쌀 화환 70포대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전달하며, “기쁜 날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여성단체의 권익향상을 위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강병삼 제주시장은 시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능동적 사회 참여를 통해 약자와 여성에 대한 소외가 생기지 않도록 나눔과 배려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평등한 사회로 나아가 모든 여성이 행복한 제주시를 만드는 데 앞으로도 다 함께 협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