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대전광역시대전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제15기 대전그린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그린농업대학은 대전의 농업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육성 목표로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15기 대전그린농업대학은 스마트농업반과 전원생활반 2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스마트농업반은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새로운 농업 방향인 스마트농업육성을 위한 과정으로 스마트농업의 기초부터 적용, 작물재배 기술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스마트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지역의 스마트농업 관련 인력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이번에 새롭게 개설했다.
전원생활반은 농업에 종사 중이나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이해가 필요하고, 새로운 작목에 대한 재배기술 교육을 원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전시에 거주하는 자로서 농업에 종사하거나 농업을 희망하는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방문(농업기술센터 지도개발과), 우편, 팩스(☎042-270-6991), 이메일로 신청을 접수한다.
스마트농업반 35명, 전원생활반 35명 등 총 70명을 선발하며, 합격자는 면접 및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15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