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남양주시 별내면, ‘2023년 경로당 운영 회계 교육’ 실시남양주시 별내면(면장 김현태)은 지난 17일 지역 내 경로당 15개소 임원 16명을 대상으로 ‘2023년 경로당 운영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경로당 순회 방문 시 경로당 보조금 관리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는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별내면은 경로당 임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체 제작한 자료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코로나19 이후 경로당 활성화 및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해 경로당에 지원되는 각종 보조금의 목적에 맞는 사용, 정산 방법, 보조금 집행 시 유의 사항, 회계 서류 작성 방법 등 실무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한 경로당 사무장은 “보조금 정산 등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자료집을 제작하고 예시를 들며 설명을 해 주니 크게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애써 주시는 경로당 회장님, 사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생활 거점인 경로당이 즐겁고 화목한 동네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별내면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공간으로 경로당이 더욱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면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