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규모의 조직이 작업의 모든 측면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는 작업 운영 체제(Work OS)인 먼데이닷컴(monday.com)(NASDAQ: MNDY)이 호주와 APAC 지역으로 계속 확장함에 따라 오늘 공식적으로 시드니에 새로운 아시아 태평양(“APAC”) 본사를 개소함을 발표했다. 회사는 현지 고객과 번화한 기술 업체들로 둘러싸인 시드니 CBD 중심부인 55 Market Street의 1000제곱미터가 넘는 공간을 차지한다.
새 사무소 개소는 2020년 6월 호주에 처음 진출한 먼데이닷컴이 호주 시장과 APAC 지역에 대해 가지고 있는 열정을 보여준다. 회사는 작년 한 해 호주 직원 수를 76% 늘리면서 상당한 규모로 확장하여, 더 큰 사무소 위치는 물론 APAC 지역이 함께 일할 수 있는 더 많은 작업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발생했다.
먼데이닷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부사장 딘 스완(Dean Swan)은 “APAC 본부로서 새로운 시드니 사무소를 발표하는 것은 처음부터 이러한 성장을 보아온 우리에게 진정으로 자랑스러운 순간이자 흥분되는 시간이다. 약 3년 전 호주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 우리는 고객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빠르게 확장했으며 칸바(Canva), 투어리즘 오스트레일리아(Tourism Australia), 오피스워크스(Officeworks) 및 케이마트(Kmart)와 같은 많은 회사가 함께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 이 새로운 공간은 팀, 지역 고객 및 파트너와 직접 연결하고 협력할 좋은 기회를 선사한다. 우리는 비즈니스 효율성을 더욱 지원하고 전 세계 팀이 협력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먼데이닷컴의 모든 글로벌 사무소는 협업, 주인의식, 투명성 등 회사의 핵심 가치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 새로운 공간도 지역 문화에 대한 고유한 속성과 포용적이고 환영하는 분위기로 이러한 가치를 디자인에 통합하고 있다. 사무실은 회의실, 단일 전화 부스에서 넉넉한 공용 및 캐주얼 공간에 이르기까지 개별 작업 선호도와 팀 협업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갖춘 유연한 환경으로 팀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설계되었다.
먼데이닷컴의 글로벌 부동산 및 작업공간 이사인 모르 아브라하미(Mor Avrahami)는 “우리는 시드니에 새 사무실을 찾고 설립하기 위해 현지 팀 및 브로커와 긴밀히 협력했으며 모든 이들의 협업으로 이것이 현실화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매우 훌륭한 경험이었다. 초기 검색 시점부터 우리는 직원들이 쉽게 출퇴근할 수 있고 파트너 및 고객 가까이에 있을 수 있도록 중앙적인 위치를 원했다. 케렌 레즈닉(Keren Reznik)이 이끄는 업무공간 디자인 팀과 함께 우리는 지역팀 문화와 시드니의 특성을 반영하는 편안한 환경을 만들었다. 또한 지역 기업과 예술가를 지원하고 호주와 전 세계에서 우리의 지속 가능성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예술과 지역에서 조달한 빈티지 가구로 웰빙 공간을 통합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