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국립박물관의 50여 년 여정을 기록한 박물관신문을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게 됐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신문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모든 지면의 이미지와 텍스트 등 1만 4천여 건의 기사를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해 아카이브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박물관신문은 1970년 7월 창간한 국립박물관의 소식지로, 서울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관과 지방 소재 국립박물관 소식을 매달 한 차례씩 전한다.
초창기에는 4면에 불과했으나 최근에는 지면이 크게 늘었고 2021년 10월 600호를 돌파했다.
박물관신문 아카이브에서는 1976∼1984년 이뤄진 전남 신안군 해저 유물 조사, 1993년 12월 백제 금동대향로 발굴 등 굵직한 사건을 비롯해 각 박물관의 주요 전시 등 다양한 소식을 볼 수 있다.
박물관 측은 "모든 국민이 국립박물관과 문화재 소식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박물관의 과거를 되짚어보고 오늘의 박물관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록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물관신문은 박물관 웹진(https://webzine.museum.go.kr)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