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퀙텔, IoT 산업용 CC200A-LB 위성 모듈 발표
  • 김민수
  • 등록 2023-03-17 09:56:54

기사수정

▲ 사진=Quectel Wireless Solutions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은 오늘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에서 IoT 산업용 CC200A-LB 위성 모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모듈은 IoT 통신 및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공업체인 오브콤(ORBCOMM)이 제공하는 위성 IoT 연결을 활용한다. 해당 모듈은 비용 효율적인 가격대와 초저지연 시간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커버리지와 연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해양, 운송, 중장비, 농업, 광업, 오일 및 가스 모니터링을 비롯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CC200A-LB 모듈은 셀룰러 네트워크가 보급되지 않는 원격 지역에서 통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오브콤은 인마샛 GEO 위성 및 L밴드를 사용하는 IDP(IsatData Pro) 위성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연결을 제공하며, 양방향 통신, 낮은 대기 시간 및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보고 기능을 자랑한다. 오브콤의 위성 IoT 연결을 셀룰러 대역폭과 혼합하면 최대의 안정성, 중복성 및 유비쿼터스 커버리지를 갖춘 고유한 듀얼 모드 IoT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CC200A-LB 위성 모듈은 37mm x 38mm x 3.35mm 크기의 소형 LCC LGA 폼 팩터로 설계됐다. 이 모듈은 다중 위성 GNSS를 지원하고 직관적인 AT 명령 세트도 지원한다.


노버트 머러(Norbert Muhrer)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 사장 겸 최고 보안 책임자인는 “오브콤과 협력해 CC200A-LB 위성 모듈을 시장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당사의 위성 모듈은 안정적인 연결성, 글로벌 커버리지 및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하므로 해양, 운송, 중장비 및 천연자원을 포함한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모듈 설계를 최적화하고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랜 보글(Fran Bogle) 오브콤 최고 수익 책임자는 “오브컴의 위성 IoT에 대한 오랜 전문성과 셀룰러 분야에서 퀙텔의 시장 리더십이 결합해 상당한 규모를 갖춘 아주 매력적인 가격대의 강력한 글로벌 IoT 애플리케이션용 위성 플랫폼을 만들었다”며 “퀙텔과 함께 고객이 위성 및 듀얼 모드 연결의 다양성과 안정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 및 모바일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지속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통신을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송 시 최대 6.4Kbytes, 수신 시 최대 10Kbytes의 메시지 크기를 갖춘 CC200A-LB는 100바이트 메시지에 대해 약 20초의 초저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전송 대기 시간은 100바이트에서 20초, 1킬로바이트에서 40초이며, 일반적인 수신 대기 시간은 100바이트에서 12초, 1킬로바이트에서 70초이다. CC200A-LB 위성 모듈은 2023년 4분기에 출시되며 메시지의 속도와 크기를 크게 확장하는 오브콤의 향후 OGx 서비스에 대해 이전 버전과 호환이 가능하다.


퀙텔 연결 관리 플랫폼(Quectel Connectivity Management Platform, QCMP)은 지원 패키지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다. QCMP는 IoT 장치 및 해당 연결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중앙 집중식의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연결 및 네트워크 성능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한다.


이 모듈은 별도로 구입하거나, 위성 연결에 최적화된 적절한 퀙텔 안테나 YEGM023AA(나사 장착 또는 자기 장착 옵션 제공)와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안테나의 크기는 75mm x 84mm x 25mm이며 GPS L1, GLONASS L1, Galileo E1 및 BDS E1에 적합해 고성능 위성 기능을 제공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 울산둥지로타리클럽2026년 사랑의나눔 행사 실시 울산화정종합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은 2026년 1월 23일(금) 울산둥지로타리클럽(회장 배재훈)와 함께 2026년 사랑의 겨울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울산둥지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
  3. 울산동구갈릴리교회, 남목1·3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남목1동행정복지센터남목3동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갈릴리교회(담임목사 조성진)는 23일 남목1동과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
  4. 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동구청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대장 임광석)는 1월 23일 동구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달된 성금은 동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
  5. 동울산청년회의소, 이웃 사랑 성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 ]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는 1월 23일 오후 4시 동구청을 방문해, 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라면, 음료수, 과자 등 3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다.    동울산청년회의소는 매년 대왕암해맞이축제 중 떡국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며 꾸준히 이웃...
  6.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
  7. 민족통일울산협의회, 2026년 현충탑 참배 및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4일(토),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울산 대공원 내 현충탑 참배를 거행하며 2026년 새해 민간 통일운동의 닻을 올렸습니다.이날 행사에는 이정민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 및 청년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참배는 이정민 회장의 분향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