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 사진=유시스LIVE 화상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유시스(대표 박종덕)는 비대면 상담 업무를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Better Consulting)’을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P2P 방식의 서버 부하 분산 기술을 적용해 다자간 화상 상담 시에도 가벼운 사양으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서비스 제공 비용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에코 캔슬링 기술을 통해 주변 소음 및 하울링을 제거, 깨끗한 음질로 대화가 유지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했다.
베러컨설팅은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Speech to Text) 기능을 추가할 예정으로, 음성 인식 기반의 자동 텍스트화로 상담 내용의 기록이 가능하도록 한다. 앞으로 텍스트 데이터의 자연어 처리를 통해 내담자의 위급 상황을 선제적으로 파악·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