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평생학습매니저 활동사진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역친화형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주요 사업인 ‘평생학습마을 조성-평생학습매니저 양성 과정’의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10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활동가의 이해 ▲평생교육의 이해 ▲평생교육법 및 평생교육 정책 ▲평생교육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비전 ▲디지털 교육환경 설정 및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는 평생학습관 및 평생학습센터에서 평생학습매니저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평생학습매니저 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4월 6일 오후 3시까지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 프로그램 접수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을 평생학습매니저로 양성해 다양하고 지역친화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평생학습매니저를 중심으로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마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번 양성과정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