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2022년 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하는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의 주요 프로그램은 ‘오늘의 인문학 산책’과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국제지역연구센터, 인도연구소)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 역시 한국의 고전, 문화재와 서양 미술사 전문 교수로 강사진을 편성했다.
각 주제별로 3가지 강의를 편성했으며, 강의는 오는 4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왕산로 128)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 ▲튀르키예 인문 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오르한 파묵) ▲문학 강국 폴란드 문학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쉼보르스카&토카르추크)으로 구성됐으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은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 ▲고전으로 살펴보는 삶의 지혜와 가치 ▲우리나라 역사의 이해와 문화재 등 3가지 강의로 진행된다.
첫 강좌인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과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가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은 오는 4월 6일까지, ‘이탈리아 음식 문화사’는 4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수요에 맞춘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행복을 여는 성숙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