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충청북도충북도는 청년들이 도내의 청년 정책을 쉽게 찾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2023 한권으로 통하는 충청북도 청년지원 프로그램」 책자를 발간했다.
2016년부터 매년 발간해오는 이 책자는 청년의 일자리, 주거, 교육,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행하는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올해에는 충북청년 바이오인재 취업연계 사업, 대학 창업 동아리 지원, 원스톱 청년일자리사업에 대한 내용과 4월 개소되는 음성군 청년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내용 등 충북도 72건, 시·군 209건, 정부 및 공공기관 34건으로 구성됐다.
충북도는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아보고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각 시군, 대학, 특성화고 및 청년지원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충청북도 누리집(www.chungbuk.go.kr), 충북청년포털(http://young.chungbuk.go.kr)에도 안내 책자 자료를 게시하여 온라인 열람도 가능하다.
충북도 관계자는 “다양한 청년 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며 “이 책자를 통하여 청년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