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동구 마을기업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마을기업 협업 활성화 유공 포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의 대표 마을기업인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이 11월 3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진행된 ‘202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유공 포상식’에서 지역투자 및 협업 활성화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은 대왕암공원 나눔장터에서의 지역 판...
▲ 사진=영천시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과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제2회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 개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공모전과 달리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발굴에 중점을 두고, 시상 규모를 7개 팀에서 10개 팀으로 늘리며 포항테크노파크와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부문은 아이디어 기획 분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영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홈페이지(http://www.ycdatacon.kr)를 통해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심사 일정 및 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대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로 최우수, 우수, 장려, 입선, 특별상 총 10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영천시장상 등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특별상이 신설되면서 영천특화사업 발굴 및 인구증가 정책 관련 아이디어를 선발하여 수상할 예정이다.
또한 최우수 수상팀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왕중왕전) 본선 참가의 기회가 주어지고, 왕중왕전에서 수상할 경우 창업준비, 사업화 컨설팅, 투자유치 등의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