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거진 '돈 봉투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식 사과했다.
이 대표는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송영길 전 대표에게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당초 논의됐던 자체 진상 조사 대신 수사기관에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국민의힘은 연일 맹공을 이어갔다.
김기현 대표는 앞에서는 민주주의와 정의를 강조했던 민주당이 뒤에서는 돈 봉투를 살포하며 금권선거를 자행했다며, 배신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대국민 사과는 물론 관련자들을 즉각 수사기관에 출석시켜야 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힘은 당사에 돈 봉투 제보 센터를 설치해 관련 제보를 수집하는 한편, 국회 법사위에서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긴급 현안 질의를 진행할 것을 민주당에 요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