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꿈많은청년들꿈많은청년들은 챗봇 빌더 서비스인 ‘클라우드튜링’에 챗GPT(chatGPT’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튜링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챗봇 빌더 툴이다. 챗봇 빌더에서 사용자가 질문할 만한 발화와 그에 매칭되는 답변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챗봇을 제작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 챗봇을 연동해 적용할 수 있으며, 채널별로 다른 답변 구성이 가능하다.
클라우드튜링이 제공하는 챗봇 샘플을 적용하면 2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샘플에서 문구만 수정해 반영하면 챗봇이 완성돼 챗봇 기획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대표적인 챗봇 샘플로는 사내 챗봇, 부동산 분양 챗봇, 국내 대학교 챗봇, 성형외과 챗봇, 박람회 안내 챗봇, 쇼핑몰 챗봇 등이 있다.
이런 챗봇 빌더 서비스에 챗GPT를 접목해 생성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GPT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사용자 질문이 들어오면 챗봇 빌더에 있는 답변이 먼저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준비된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생성 AI가 적용된 답변이 나가도록 구현했다.
이런 구조는 기업이 다른 회사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잘못된 답변 등 원치 않는 답변이 나가는 것을 수정·관리할 수 있는 구조로 구현된 것이라 서비스 고도화가 매우 쉽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에서 GPT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 응대 서비스가 더 향상되고, 사내 챗봇의 업무 효율화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 “챗봇 빌더에 GPT 기능을 추가하면더 상세한 설명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