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서부소방서는 지난 4월 2일부터 3일간 지속되었던 서구 산직동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활동에 공헌한 시민 유공자에게 18일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감사패 주인공은 산직동에서 정자나무가든 식당을 운영하는 임재홍·곽선희 부부이다. 이들은 산불 발생 초기부터 운영하는 식당 주차장에 산불대응 현장지휘소 및 긴급구조통제단 운영본부 설치에 협조하고, 전기, 화장실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영업 손실이 예상됨에도 예약 손님 취소 등 3일간 식당을 자진 휴업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개인 오토바이를 이용해 산불 동태 및 지리 안내를 통해 현장지휘소에 많은 도움을 줬다.
대전서부소방서 송인흥 서장은 “3일의 짧지 않은 기간 본인의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위기에 처한 마을을 외면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긴 희생정신은 높이 평가되어야 한다”며,“산불발생 초기부터 긴급구조통제단 및 현장지휘소가 신속하게 설치되도록 하여 산불진화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게 협조해 주셔서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