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가 어린이들의 감정과 정서를 담은 노래로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4회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4번째를 맞은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999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소방동요 합창팀이 참여해 경연을 펼치고, 유치부‧초등부 각 대상팀은 오는 9월 인천에서 열리는 전국 본선대회에 참가할 특전을 얻게 된다.
참가접수는 대전소방본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관할 소방서에 문의하면 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제24회 대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가 대면으로 치뤄지는 만큼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즐기며 노래하고, 안전을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