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이문3구역 공사현장 전경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재개발 정비공사 진척 상황에 대한 입주예정자의 궁금증 해소 및 공사 공정의 투명한 공개를 위해 매분기마다 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입주예정자나 주민이 공사 진행 사항에 대한 궁금증이 발생할 경우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확인해야 한다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사 진척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매 분기 종료 후 익월 둘째 주에 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관내 재개발 정비구역 공사장이며, 현장 전경 및 각 동별 공사 진척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인근 고층 건물 위에서 촬영하거나 드론 등의 장비를 활용한다.
촬영은 시공사를 통해 분기별 마지막 주에 진행된다. 구는 영상을 전달받아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입주예정자가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입주예정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개발 정비공사의 진행 상황을 우리 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 분기마다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실제 공사 현장을 주기적으로 공개해 공사의 품질 및 안전성을 높여 투명하고 안전한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