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동두천시가족센터, 스타셰프 실용전문학교 업무협약(MOU) 체결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27일, 관내 스타셰프 실용전문학원과 “결혼이민자 맞춤형 취업지원사업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가족센터 및 학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의 업무 현안에 대한 협력과 다문화가족 대상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결혼이민자 취업지원을 위한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반을 5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동두천시가족센터 이정숙 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취업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나아가 다양한 국가의 회원들에게 우리의 맛과 멋,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