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시간 오늘 새벽, 미 의회에서 영어로 상·하원 합동 연설을 했다.
한국 대통령으론 10년 만, 윤석열 대통령이 미 의회 연단에 올랐다.
한미동맹의 과거부터 되짚으며 6.25 전쟁 참전 미군 용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제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며 자유를 키워드로 한 '가치 동맹'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미래 한미동맹은 첨단 분야와 우주, 사이버 공간으로 확장될 거라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한미 인적교류 확대를 거론하면서는, 즉석에서 한인 하원의원들을 호명하기도 했다.
미 상·하원 의원들은 40여 분 동안의 연설에서 50여 차례 박수를 보냈고, 몇 차례 환호도 나왔다.
윤 대통령은 연설 중간중간 한미정상회담 내용을 설명하며 협조를 요청했다.
여러 분야에 걸친 정상회담 합의가 잘 이행되려면 미국 의회의 도움도 필요하단 점을 강조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