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남양주시복지재단,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건전한 노무환경 마련위한 노무컨설팅 교육 개최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은 지난 2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올바른 인사관리를 위한 노무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노무컨설팅 전문가 김정순 공인노무사(노무법인 천지 대표)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노무 기초지식, 최신근로기준법, 보상 등 핵심내용을 폭넓고 심도 있게 교육했으며, 사회복지시설 현장의 고충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며 다양한 노무 관련 문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복잡한 법령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였다.”, “평소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노무사가 직접 정리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기관 운영에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큰 호응을 보였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 “이번 노무컨설팅 교육으로 관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무관리 역량을 강화해 건강한 노동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복지재단에서는 이번 노무 컨설팅 교육에 이어 오는 5월부터 두달 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대상으로 재무·회계 개별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