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연천군 중면, 댑싸리 모종 옮겨심기 진행연천군 중면은 1~3일 지난달 파종한 댑싸리 모종을 포트에 옮겨 심었다. 포트에 옮겨 심은 댑싸리는 6월 초 연강큰물터에 자리잡은 임진강 댑싸리 공원에 이식할 예정이다.
댑싸리는 봄에 새싹이 난 후 수북하고 탐스러운 초록빛 자태를 자랑하며 가을이 되면 단풍이 들어 붉게 변하면서 색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지난해 중면은 이러한 특색을 지닌 댑싸리를 활용해 ‘임진강 댑싸리 공원 관광명소화 사업’을 진행했다.
중면은 올해 댑싸리 공원 주변 주차장과 산책로 조성, 편의시설 설치 등 인프라를 구축 중으로 관광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유미 중면장은 “임진강 댑싸리 공원이 방문객에게 자연 풍경과 어울리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명소가 되어 침체한 마을 분위기를 전환하는 계기가 됐다”며 “중면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