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은평구 구산동,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마음 힐링, 커피박 화분 식물 키우기‘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구산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3일 브라운스톤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업사이클링 힐링공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업사이클링 힐링공예’는 ‘내가 그린(GREEN) 거북마을, 업사이클 힐링공예’에 참여하기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커피박 화분은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박(찌꺼기)을 수거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사업이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물건에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건강관리와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커피박 화분을 활용한 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유해영 위원장은 “업사이클링 힐링공예를 통해 자원재활용 및 환경 살리기에도 동참하고, 어르신들의 일상을 환기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덕환 구산동장은 “찾아가는 업사이클링 힐링공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삶의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더욱 알차고 뜻깊은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도록 주민과 항상 소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