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뉴욕타임스(NYT)가 구글 뉴스 쇼케이스 등에 대한 뉴스콘텐츠 사용료로 3년에 걸쳐 1억 달러(약 1천323억 원)를 구글로부터 받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 시각 8일 보도했다.
WSJ은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NYT가 올해 초 구글과 맺은 확대 계약에 따라 지난해 메타의 전재료 계약 중단으로 발생한 매출 손실을 만회하고도 남을 만한 금액을 구글로부터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WSJ은 지난해 메타의 전재료 계약 중단으로 연간 2천만 달러(약 264억 원)의 매출 손실을 안아야 하는 상황에서 구글의 전재료가 광고시장 둔화 속에서 NYT에 추가적인 수입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NYT는 올해 초 구글과 뉴스콘텐츠 배포와 구독, 구글 마케팅 도구 사용 등을 포함하는 확대 계약을 구글과 체결했다고 발표했지만, 전재료 규모 등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NYT는 지난해에 이전해보다 11% 늘어난 23억 1천만 달러(약 3조 5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서 WSJ 발행사인 다우존스 앤드 코의 모회사인 뉴스코프도 지난 2021년 초 구글과 다년 계약을 체결하면서 양사 협력으로 연간 1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