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은 5월 8일(월), 제51회 어버이날 및 복지관 개관 23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한 사회복지시설 방역지침에 따라 대면 및 집체행사가 제한된 후 처음 진행되는 것으로 2019년 이후 4년만에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진행되는 첫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제4회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을 비롯하여, ‘손마사지 및 네일아트, DIY만들기’ 등 각종 체험행사와 더불어 각종 공연이 함께하는 공식행사인 기념식을 통해 복지관 회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을 사전 준비하여 4월 27일(목)부터 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해 독거 어르신 1,000여명 가정을 방문하여 카네이션 및 영양교육 키트를 전달하였으며, 5월 8일(월), 행사 당일에는 무료급식 등 복지관 서비스 이용 어르신들 600여명에게는 직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전해드리고, 점심식사 메뉴로 ‘갈비탕’을 무료로 준비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복지관 관계자는 “2023년 어버이날 및 개관 기념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써 어버이에게 사랑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한다”며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및 나눔문화로 노인공경의 분위기를 조성해 노인복지사업에 관심이 커지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원미노인복지관은 지난 2014년부터 지역 내 어린이집 등 아동보육시설을 통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카네이션 1+1 재능기부’를 지원받아 매년 어르신들게 전해드리고 있으며, 올해도 31개소의 어린이집과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부천시자원봉사센터가 참여, 2,700여개의 카네이션이 기부되었다.
※ 재능기부처 : 괴안·꿈샘·꿈이랑·동남·동성·래미안어반비스타·범박주공·부천동·사임당·상2동·상동·색동·신중동2마을·심곡·여월베르네·역곡하나·위니·은하·중동센트럴파크·중앙·즐거운·진달래꼬마숲·참다솔·토마토·푸르미아·푸른숲·풍림행복한·하은꿈마을·하은아기사랑·한글나라·해피맘어린이집,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부천시자원봉사센터(가나다순/이상33개소)
■ 문의 :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032-667-0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