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국방부가 인공지능 과학기술 강군 육성을 위한 전문조직 마련을 위한 추진단을 출범시켰다.
국방부는 유동준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과 이승섭 카이스트 교수를 단장으로 한 '국방AI센터추진단'을 오늘(19일) 출범시켰다.
국방부는 각 군과 방사청, 연구기관 등으로 분산된 국방 인공지능체계 운영과 발전 기능을 일원화하기 위해 '국방AI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
이번 추진단은 '국방AI센터' 창설 시까지 활동하며, 센터의 임무와 운영방안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또 민간의 인공지능 기술의 신속 도입이 가능하도록 데이터와 보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군에서 발굴한 인공지능 사업 수요에 대한 기술 검토 등도 할 예정이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추진단의 임무는 앞으로 창설될 센터의 조직, 임무, 구성 등 전반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이라며 전문지식과 기법을 결집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