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국가 안보 및 공공 안전 조직의 정보 분석가와 감사관은 분석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고려해야 한다. 데이터의 위치 컨텍스트를 제공하기 위해 지리정보시스템(GIS) 기술을 사용하는 조직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지리적 접근 방식은 전문가에게 자산, 사람 및 재산 보호부터 사이버 위협 해결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이해를 제공한다.
위치 정보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Esri)가 인텔리전스 및 국가 보안 커뮤니티의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ArcGIS AllSource를 선보였다. 새로운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결합해 원시 데이터를 의사 결정 지원으로 전환한다. 분석가는 내장된 링크 분석, 2D 및 3D 지도, 타임라인, 이미지 이용, 그래프 및 비디오를 활용해 데이터의 패턴, 추세 및 관계를 발견하고 의사 결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글로벌 국가 정부, 에스리 비즈니스 개발 이사인 패티 밈스(Patty Mims)는 “GIS 데이터가 조직 전체에 널리 보급됨에 따라 인텔리전스 분석가와 감사자는 해당 정보를 나머지 데이터와 통합하는 도구가 필요하다”며 “ArcGIS AllSource가 바로 그 도구이다. 우리는 사용자가 GIS 제품에서 기대하는 것과 같은 강력한 분석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기능과 전체 ArcGIS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인텔리전스 전문가에게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ArcGIS AllSource는 민간 정보기관, 상업 조직, 법 집행 기관 및 군대에서 일하는 정보 전문가를 위해 설계됐다. AllSource는 기존 조직의 ArcGIS 인프라와 통합해 분석가의 시간을 절약하고 지출을 줄인다. 이 소프트웨어는 산업 표준을 준수하므로 전문가가 다른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업하는 동안 데이터를 쉽게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다.
워싱턴 DC에 소재한 에스리 지역 사무소 이사인 댄 오리어리(Dan O'Leary)는 “ArcGIS AllSource는 확장 가능하고 집중적이며, 분석가가 겪는 일상적인 과제 및 요구 사항과 관련짓는다”며 “분석가는 하나의 시스템에서 작업해 데이터 소스를 나머지 조직의 지리 공간 인텔리전스와 융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위협 평가, 사기 탐지, 조사, 징후 및 경고에 초점을 맞춘 도구가 사용된다. 인텔리전스 전문가는 공간, 시간 및 기타 관계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구를 사용해 질문에 답하고 이벤트를 예측, 제품을 보급하며 운영을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