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지난 25일 양남초 체육관에서 진행된 흡연 예방 부스“제가 좋아하는 과자에 이렇게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지 몰랐어요.”
“손 씻고 왔더니 옆 친구보다 오염 수치가 낮게 나왔어요.”
“이번에 배운 양치질로 매일 매일 이 닦을래요.”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1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광진구 보건소는 성장기 청소년들이 성인기까지 올바른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는 ‘이동건강체험관’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25일은 관내 양남초등학교에 ▲흡연 예방 ▲영양, 비만 예방 ▲손 씻기 ▲식품 안전 ▲구강보건 등 5가지 건강 부스를 설치하고, 전교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이동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폐 모형을 보며 담배 속 유해 물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식품구성 자전거를 통한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 △비만 체험복을 통한 비만 예방의 필요성 △과자나 음료의 영양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형광 로션과 뷰박스를 이용해 올바른 손 씻기의 전과 후를 비교하고 △직접 구강 모형에 실습하며 올바른 양치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체험관을 운영하며, 참여할 관내 초, 중, 고등학교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광진구 보건소 생활보건팀(☎02-450-1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게 중요하다.”라며, “아이들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동건강체험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