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베트남 하노이에서 우리 교민 등 29명이 탄 관광버스가 도로 아래로 떨어져 교민 20여 명이 다쳤다.
어제 오전 베트남 수도 하노이 서쪽 100km 지점에서 우리 교민 20명 등 모두 29명이 탄 관광버스가 갑자기 도로를 벗어나 산 아래 언덕으로 추락했다.
하노이 지역 한 교민 산악회 회원들이 한 시간쯤 떨어진 '쑤언선' 국립공원에 주말 산행을 가던 길이였다.
베트남인 운전기사는 브레이크가 갑자기 고장 났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우리 교민 4명 등 5명이 크게 다쳐 주변 지역 병원으로 옮겨졌다가 다시 하노이 대형병원으로 이송됐다.
다행히 도로를 벗어난 버스는 비교적 경사가 덜한 지역으로 미끄러지면서 더 큰 화를 면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 베트남 한국 대사관측은 현지에 영사 3명을 보내 부상자들을 돕고 정확한 사고원인 등을 파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