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주제로 열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8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 관리용품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보건소와 순천시치과의사회와 함께‘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라는 주제로 구강건강을 평생 유지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정기적인 구강검진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통합건강증진사업, 절주, 워크온 걷기 챌린지, 찾아가는 방문건강서비스, 암검진, 장기기증 등 각종 질병예방 상담 등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치과장비가 탑재되어 있는 구강이동차량에서는 치과의사, 치위생사가 직접 무료로 구강검진을 실시하였으며, 150여 명의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용액 양치교육도 진행했다.
아울러 이날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여 페이스 페인팅, 손톱관리 등 뷰티체험코너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및 습관 형성과 치아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강검진 및 상담과 각종 구강관리 용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구강건강을 위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예방 교육을 적극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