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여주시, 산북면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 6대 신규 설치 완료지난 2022년 7월 산북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결과, ‘버스가 어디쯤 올까요?’ 사업이 1순위로 선정되었다.
이에, 담당 사업 부서인 교통행정과에서 올해 초부터 산북면 주민자치회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적절한 버스정류장 설치 장소 등을 협의하였다.
그 결과, 명품1리앞 버스정류장(여주시 산북면 명품리 132-4번지 일원) 등 6개소를 설치 대상지로 확정하며, 6월 초 32인치 LCD 화면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를 모두 마쳤다.
이번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를 통해, 시민들에게 버스의 도착예정시간, 버스 현재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정정보, 지역행사정보 등도 제공할 수 있다.
박대우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시민의 편의를 위해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확대 설치하고, 노후된 기기도 교체해 나갈 것”이라며,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3년 여주-원주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도 연내 원활히 추진하여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