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6월 14일(수)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자체 평가하여 차년도 시행계획에 의견을 반영하고 이행력을 높이기 위해 2023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41개 세부사업 담당공무원과 민관 TF위원이 참여했다.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주시장 강병삼·고관용)
시행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모니터링 평가를 위해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전문연구위원(오윤정)과 제주시협의체 사무국장(조경애)을 초빙해 지역사회보장계획과 모니터링 작성 방법 등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모니터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공무원,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여 다면적 관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 참여를 확보하고자 지난 5월 시민모니터링요원 모집과 교육을 마쳤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지자체가 4년 단위로 수립하고, 매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제5기(2023~2026)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행하는 첫 번째 해이다.
문재원 주민복지과장은 “민·관이 협력해 수립한 2023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차질없이 추진하여 재정의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