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 양주시,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이사 김성영)와 함께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이마트에브리데이 김맹 지원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특화형 쇼핑 플랫폼인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양주시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소외계층 복지증진 및 나눔문화 실천,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약 체결과 동시에 연 1천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분기별로 양주시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맹 지원본부장은“슈퍼마켓은 지역 특성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쇼핑 플랫폼인 만큼 각 지역 현안 문제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해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관내 기업들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경제적 성과가 선순환하는 체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고민을 이어가던 중 이마트에브리데이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에 실효성 있는 결과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현재 양주시에 백석점, 덕정점, 삼숭동점, 광사동점, 옥정점, 옥정중앙점 등 총 6개 직영점을 운영하며 양주시민과 긴밀한 상생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