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연합뉴스 / 대만 중앙통신사 캡처인천공항을 출발해 타이완을 거쳐 싱가포르로 향하던 싱가포르 저비용항공사 스쿠트항공 여객기가 앞바퀴 한쪽이 없어진 상태로 타이완 공항에 착륙했다.
자유시보 등 타이완언론에 따르면 보잉 787-9 기종인 이 여객기는 현지시각 19일 0시 2분쯤 타이완 북부 타오위안 공항에 착륙한 뒤 이 같은 상황을 확인했다.
이 항공기는 전방 착륙기어에 장착된 두 개의 타이어 가운데 좌측 타이어가 사라지고 우측 타이어만 남아있었다.
인천공항 측에서도 이 여객기가 이륙한 직후인 지난 18일 밤 11시 34분쯤 계류장 인근에서 타이어 한쪽을 발견했고, 이런 사실을 타이완 국가운수안전조사위원회에 통보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스쿠트항공은 이에 따라 대체 여객기를 투입해 운항을 재개했으며, 해당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들에 대한 보상 조치 등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