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6월 20일(화)부터 6월 29일(목)까지 여주시 연라동에 위치한 여주농촌테마공원 내에서 관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금번 행사에서는 여주시 위치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6개소 원생 94명과 교사 13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본 공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팜 체험(딸기) 및 텃밭 체험(호박 및 오이 등)과 지역 작물을 활용한 조리 실습(여주 쌀 주먹밥, 메실청, 수박주스) 등을 실시한다.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유치원 관계자는“농작물 수확과 조리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오감 발달 및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본 행사를 기획한 여주시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금번 행사를 통해‘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및‘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여주’라는 시정 방향에 맞춰 관내 어린이들이 농촌과 더 가까워지도록 가을 수확 시기에도 추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발전시킬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