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여주시무한돌봄센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캠페인 추진여주시무한돌봄센터는 지난 6월 20일 여주 장날을 맞아 한글시장 입구에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에는 여흥동·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주시무한돌봄센터,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함께 참여했으며, 여주 장날을 맞아 시장에 온 많은 시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무한돌봄센터에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는 상담 후 긴급복지, 후원연계, 사례관리 등 대상자의 상황에 적합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위기사유를 해소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린다.
캠페인에 참여한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복지의 손길이 구석구석 닿아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최근 물가인상,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므로, 어려운 이웃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변에서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