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MBC NEWS 영상 캡처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거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 의원에게 뇌물·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지 검토하고 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오늘(22일) “(김 의원이)시세차익을 현실화했는지 살펴봐야 하지만, 상장될 것을 알고 샀는지는 확인해봐야 할 것”이라며 “투자기회 제공도 뇌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마브렉스 코인이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기 직전인 지난해 4월, 마브렉스 코인 9억 7천만 원어치를 사들인 바 있다.
검찰은 김 의원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는지 규명하기 위해 당시 김 의원과 비슷한 거래 형태를 보이는 전자지갑 10개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에서 기각됐다.
검찰은 또 김 의원이 2021년과 지난해 재산등록 직전 가상자산을 샀다가 재산등록 이후 되파는 방식으로 거래한 내역을 확인하고, 공직자윤리법 위반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