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연합뉴스/대구시 제공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과 관련해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다.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오늘(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대구시 동인청사에서 공보담당관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경찰은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 관련이라고 설명했다.
압수수색 영장은 지난 9일 청구해 16일 발부됐고, 영장발부 7일만에 집행에 들어갔다.
앞서 대구참여연대는 지난 2월 대구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홍 시장 개인 홍보 매체로 전락시켰다며 홍 시장과 유튜브 담당자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대구참여연대는 홍 시장 개인에게 초점을 맞춘 영상물을 계속해서 게시해 공무원의 중립 의무와 지자체의 실적 홍보 제한 등 공직선거법의 다수 조항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찰은 "수사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사항을 알려줄 수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