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유수 공급업체인 티고에너지(Tigo Energy, Inc.)(나스닥: TYGO)는 태양광 인버터 제조업체 겸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제공사인 굿위테크놀러지스(GoodWe Technologies Co., Ltd.)가 티고의 모듈 수준 신속 셧다운 기술의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금일 발표했다. 계약에 따라 SunSpec 신속 셧다운 사양에 부합되며 동 사양에 따른 인증을 받을 자격이 있는 굿위 제품들은 라이선스가 부여된 티고 특허 조항을 침해하지 않게 된다. 티고 신속 셧다운 기술은 굿위 신속 셧다운 장치에 배치될 것이다.
티고는 100개 이상의 허가되거나 계류 중인 특허를 보유한 신속 셧다운 기술 및 모듈 수준 전력용 전자장치(MLPE) 분야의 유수기업이다. 티고는 자사의 특허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를 다른 솔라 장비 제조업체들에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다수의 특허 분쟁에서 승소한 바 있다. 티고 신속 셧다운 기술은 UL 1741, 분산 에너지 자원과 함께 사용하는 인버터, 컨버터, 컨트롤러 및 상호연결 시스템 장비의 안전 표준, SunSpec 신속 셧다운 사양 및 미국전기규격(NEC)의 신속 셧다운 요건에 부합된다. 수백만 개의 티고 MLPE 제품들이 전 세계적으로 설치되어 중대한 태양 에너지 인프라를 보호하고 재생가능 에너지 시스템의 수명 기간 중 꾸준한 투자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되고, 모니터링되며, 안전한 태양 에너지를 제공한다.
티고에너지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즈비 알론(Zvi Alon)은 “혁신의 가치를 이해하고 태양광 시설 설치자들에게 그들의 의존하는 장비와 안전을 제공하는데 꾸준히 헌신하는 태양광 업계 회사들에 굿위가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티고는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혁신을 추구하며, 태양광 업계들을 위해 안전하고 믿을 만한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한다. 티고의 특허는 이러한 투자를 입증하며 티고는 업계 회사들에게 합리적이고 비차별적인 라이선싱 조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