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이 추진 중인 65세 정년 연장 연내 입법화에 노동계가 기자 회견을 이어가며 빠른 처리를 촉구
노사 합의로 63세에 정년 퇴직한 뒤 회사와 2년째 재고용 계약을 맺은 김호성 씨.업무량은 전과 동일하지만 급여는 더 낮아졌다.정년을 훌쩍 넘겼어도 일을 그만둔단 생각은 못했다.정부와 여당이 65세로의 단계적 정년 연장을 추진 중인 가운데, 노동계는 연일 연내 입법을 촉구하고 있다.공무원 노조도 나섰다.국민연금 수급 연령이 65세로 ...
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는 6월 23일 시온고등학교, 크리앙트레와 청소년 창업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의 진로 역량 향상을 위하여 ▲청소년 창업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연계․지원 ▲청소년 창업체험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등을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으로 협력하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본 업무협약을 토대로 부천미래교육센터‘청소년 진로기획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시온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애드홉(Add Hope, 최은지 외 11명)은 직접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해보는 등 실제적인 창업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 특히, 부천미래교육센터 및 크리앙트레, 시온고등학교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은 교육용 보드게임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기업가정신 기반의 창업 역량 강화 교육 지원 ▲제품 개발 멘토링 ▲전문 디자이너와의 제품 디자인 협업 ▲펀딩 및 판매 등 전반적인 창업 과정을 체계적으로 협력․지원한다.
□ 시온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실제 제품을 개발하는 활동이 배움이 꿈이 되어 삶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지도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 크리앙트레는 “기업가정신 교육 및 교육용 보드게임 개발 업체로서 풍부한 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여 청소년들의 창업체험활동 과정에 필요한 인적 자원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세 기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청소년들의 창업체험활동 경험이 확장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역량이 키워질 것으로 기대하며 실제 삶과 연결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